티스토리 뷰

이작도, 승봉도 투어
부제 : 뭐 빠지게 머리 올린 날

기간 : 2014년 5월 24~25일
장소 : 덕적도(진리항)-소야도-소이작도-대이작도-풀등-사승봉도-상공경도-승봉도

이동거리 : 약 30Km(개인적인 느낌은 2배이상)

2014년은 카약도 구입하고, 캠핑에도 맛이 들렸습니다.
그 동안 유유자적 모드로 관광 다니면서 좋~다 하다가
초큼 멀리 가보자 해서 굴업도 투어에 덜컥 따라나섰죠.
윈드구루(속칭 윈드구라)나, 윈드 파인더나, 구라청이나...
토요일 기상은 좋은데, 일요일 기상이 나빠서 갈등 하다가
지난 난지도 관광도 할만 했었기에 일단 가 보자고 캠핑 장비를 주섬주섬 챙겼습니다.
(* 참고적으로, 위에 열거한 정보는 오차범위 내에서 동일합니다.
어차피 구라청이 가공한 데이터를 미국해양기상청에 보내고, 이걸 다시 3rd party 사업자가 재가공 하는 형태니까요)

1. 대부도에서 출발부터 난항이었습니다.
8시에 출발하는 페리가 짙은 해무로 시정이 좋지 않아 2시간 지연 출발.
저는 이미 새벽 5시에 도착해서 낚시 장비 점검 하느라 출발 하면서 지쳐버렸죠.
그래도 장판 같은 바다를 보며 덕적도에 도착하니 두근두근

2. 일단 점심 먹고, 하늘을 보니 한낮인데도 점점 해무가 짙어지고 있었습니다.
바다 날씨야 예측이 불가능하니... 굴업도는 포기.
이작도-사승봉도로 계획을 변경. 진리 선착장에서 런칭 했습니다.
바람 한점 없고 장판처럼 잔잔한 물결이었지만, 해무 때문에 쉽지 않았습니다.
소야도를 돌아나오니까 해무는 조금 옅어지고 시정은 좋았졌습니다.
그러나...바로 물골의 연속이었습니다.
저질체력은 바로 방전 되버렸고요. ㅠㅠ

3. 뭐 빠지게 패들링 해서 쫒아 가보지만, 초짜가 별 수 있겠습니까.
저만치 멀리 있는 사람들 쫒아가느라 정신 없었습니다.
이작도를 지날즈음...바람이 좀 일어나면서 너울이 일렁이기 시작.
연속되는 여울을 지나가느라 정줄 잡기에도 헐떡 댔습니다.
그러나...결국...컨트롤 부족으로 좌우 양 싸대기를 맞아버리니...
예상치 못한 파도에 아마도 신군산님 말씀처럼 패들이 허공을 가른것 같습니다.
뭐, 잠깐 용왕님을 알현 하고 나왔죠.
시원하더군요. 아! 이게 입수구나 싶었습니다.
줄인다고 줄인 짐들인데도 패킹 경력이 미천한지라...
카약은 어떻게 바로 뒤집었는데 앞뒤로 적재된 짐들 때문에 올라타는게 불가능 했습니다.
다행히, 여러분들이 도와주셔서 바로 승선하고 폭풍 펌프질.

4. 이제부턴...뭐...어떻게 완주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풀등에 도착은 했지만, 발만 대고 바로 출발 ㅠㅠ

5. 사승봉도에 도착해서 땅을 밟으니 한숨 돌리긴 했지만, 정신 없었습니다.
나름 방수 대책은 세워서 패킹을 했는데, 침수에는 어쩔 수 없더군요 ㅡ.ㅡ;
침낭, 텐트까지 홀랑 젖어서 식사 준비도 못하고 내내 말리고만 있었습니다.

6. 축축한 텐트에서 거의 자다 깨다를 반복하다가
너무 추워서 잘 수가 없더라고요. 대략 5시쯤에 일어나서 모닥불 피우고 있었는데
대한민국님이 일어나셨습니다. 침낭을 안가져 오셔서 많이 추웠다고...

7. 아침을 먹고나니 확실이 바람도 세지고, 파고도 높아졌습니다.
여러분들의 결정에 따라 상공경도로 출발.
역조류에 너울에 바람에...삼단콤보로 맞아주시니...어떻게 갔는지 모르겠습니다.
거의 정줄 놓고 살기 위해서 패들링을 했다고 밖에는...ㅠㅠ

8. 상공경도에 랜딩 하고 보니, 바람과 파도는 더 거세지고.
20노트에 육박하는 바람이 불어대고, 바다에는 백파가 쳐대고...
하.......체력이고 뭐고 거의 완전 방전 직전이라 머릿속이 그냥 하얘지더군요.
잠깐 숨 돌리고 바람이 조금 잦아들자 또 회의.
배를 불러서 나가려고 해도 접안이 안되는 섬이라 패스.
상공경도에서 캠핑하던 젊은 친구들 배를 빌리는 것도 패스.
걍 하루 더 캠핑을 할까 하다가...
상공경도 뒤로 가서 바람도 피하고 낚시배라도 부를 수 있을까 해서 런칭 하기로 했습니다.

9. 백사장에 미터급 파도가 쳐대는데 런칭이 가능할까 싶었는데,
싸대기 좀 맞고, 선체에 바닷물 좀 담그고 보니 어찌어찌 떠 있더라고요.
앞선 분들 따라서 열심히 패들링을 해보지만...내 몸이 내 몸이 아니고...배는 지 멋대로 ㅠㅠ
간신히 지그재그로 쫒아는 갔습니다만, 용왕님이 살펴주셔서 잘 떠밀려 간 것 같습니다.

10. 섬 뒷편으로 오니, 상황이 좀 낫더군요.
아 이제 집에 가는구나 싶었는데...승봉도로 방향전환.
혼자서라도 그냥 랜딩해서 하루 더 쉬고 싶었습니다. ㅠㅠ
이젠 완전히 방전 된 상태라...죽기 아니면 까무러치기로 쫒아갔습니다.
다행히도 순조류라 용왕님만 믿고 그냥 둥둥 떠밀려 간것 같습니다.
승봉도에 도착하자마자 라면을 폭풍 흡입. 겨우 좀 충전이 되었습니다.
두 발이 땅에 닿아 있으니 얼마나 안정적이고 감격스러운지...ㅠㅠ

11. 낚시고 사진이고 뭐고...아무 것도 없습니다.
초짜는 뭐 빠지게 패들링 해서 쫒아가는데만 해도 정신이 없었으니까요.
기상이 생각보다 나빠서 모두들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한분도 빠짐없이 육지에서 얼굴을 뵈니 참 다행입니다.
잃어버린 물건도 없고.
방파제나 갯바위에서 낚시 할 때는 에, 뭐, 그까이꺼 했는데...
물 위에선 그야말로 심장이 쫄깃쫄깃 했습니다.

스왐님, 행복한하루님, 비르투님, 은어님, 피치트리님, 신군산님, 하얀날개님, 맨발님, 여기는 대한민국님
모두 고마웠습니다.
이상 초짜의 서해 섬 투어 머리 올린 후기였습니다.